조유리 복면가왕 리뷰
본문 바로가기

조유리

조유리 복면가왕 리뷰

조유리 복면가왕 리뷰

오늘은 유리의 복면가왕 리뷰를 살펴볼건데요

복면가왕 최연소 3라운드 진출자로 (전)아이즈원 메인보컬 유리!

그 외 채원이 유진이, 예나도 굉장히 잘했지만 1라운드까지 진출했어요

하지만 그 노래들 마저도 너무 좋은 커버곡이죠

유리는 아내의 유혹이란 복면으로 출연하여 

첫라운드는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란 노래로 1996년에 발표한 The Unbalance 앨범에 수록된 베이시스의 대표곡으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2화 OST로 Red Velvet 조이가 리메이크 한곡이예요!

https://youtu.be/xAAygO9gAkw

유리의 허스키하고 섬세한 감미로운 목소리가 너무 좋은데요! 유리는 다양한 커버곡으로도 굉장히 유명하죠  앞으로의 유리 노래가 더욱더 기대되네요ㅎㅎ 

 

 

 

다음 2라운드 곡은 제가 제일 유리 커버곡 중에 최애로 좋아하는 "장마" 란 곡인데요 2011년에 발표한 정인님의 곡이예요

https://youtu.be/-7quaBAMCfY

유리의 음색이 너무 잘드러나는 노래인데요.. 감정선이 진짜 엄청나죠... 노래와 너무 잘어울리는 분위기속에서 부르는 느낌이예요.. 마음 한편이 울컥해지고 먹먹해지는 정인님의 특유의 감성과 목소리가 잘 담겨있지만 유리가 자기만의 음색으로 잘 해석한 노래예요 한번 들어보시면 굉장히 매력적인 보컬입니다!!

 

 

다음 3라운드에서 아쉽게 탈락했지만 3번째곡도 굉장히 리드미컬한 리듬이 돋보이는 선곡인데요!

"Brown City" 라는 곡으로 2003년에 출시한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노래인데요!

전과는 다른 분위기의 곡이지만 유리만의 또 다른 음색으로 잘해석한 곡이예요!

 

https://youtu.be/-tN-q0Df0kY

 

이 노래를 놀으면 유리는 자기색깔이 확실한가수같네요 걸그룹과는 다른 특이한음색이지만 그런 목소리로 아이즈원 메인보컬을 하고 지금은 솔로활동으로 다양한 음악을 하고있는 대단한 가수예요!!  이 외에 다른 커버곡들도 들어보시면 유리의 음색에 빠져들 수도 있을거예요!

 

그럼 오늘도 유리 많관부^^7